티스토리 뷰

키움증권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해외주식 거래를 하려면 기존에는 영웅문S_N 어플을 사용했었다.

그리고 이번에 키움에서 '영웅문S Global'이라는 새로운 해외주식용 어플을 출시하였다.

아직까지는 영웅문S_N과 영웅문S Global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나, 조만간 영웅문S_N은 서비스가 종료되고 앞으로는 영웅문S Global 어플을 통해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고 한다.

'해외주식 투자'라고 하면 중국, 일본, 홍콩, 유럽 등에 투자하기도 하지만 역시나 아직까지는 '해외주식 = 미국주식'으로 통용되고 있다. 미국주식은 주가가 오르는 재미도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꼬박꼬박 입금되는 배당금을 받는 재미가 쏠쏠한 투자처이다.

이번 글에서는 키움증권 영웅문S Global 어플에서 배당금 지급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1.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의 화면이 메인으로 등장한다. 좌측 하단에 있는 '메뉴'를 터치한다.

 

 

2. '업무' - '권리내역'으로 접속하면 배당금 지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3. '조회시작일'에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면 해당일 이후에 받은 배당금 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아래 화면과 같이 6월에 내 계좌에는 APLE, O, AGNC, KHC까지 4종목에서 배당이 입금된 것이 보인다.

 

아직 내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사용하던 영웅문S_N이 조금 더 익숙하다. 내가 그동안 열심히 모아둔 관심종목 리스트가 모두 저 어플에 들어있어서 더 애착이 가는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이번에 새로 출시된 영웅문S Global은 배당주에 관련된 정보들을 상세히 제공하고, 기업의 재무정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잘 구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간단하지만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끝.

 

[주식&채권 이야기/정보 혹은 잡설] - 공포에 사고 탐욕에 팔아라.(끊임없는 마인드컨트롤의 중요성)

[주식&채권 이야기/정보 혹은 잡설] - 시장은 단기적으로 비이성적이고, 장기적으로는 이성적이다.

[주식&채권 이야기/주식 용어] - 내가 산 주식이 나의 자산을 증가시키는 속도 알아보기 -1- (ROE를 활용한 간단한 예측 방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