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미국 주식에 투자할 때 키움증권 영웅문 SN을 사용한다.

미국 주식은 달러라는 안전 자산을 보유할 수 있다는 점과 배당 정책이 (엄청나게) 주주친화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국내 주식에 투자할 때보다 '세금'이라는 측면에서 너무나 불리하지만 미국 주식에도 자산을 배분하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나처럼 키움증권을 통해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다른 사람들을 보니 '배당금 문자'를 받는다고 하였다. 어떻게 해서 배당금 문자를 받는지 질문을 해보아도 아래와 같이 내 의문을 해소할 수 없는 답변이 대부분이었다.

"따로 신청한거 없이 그냥 문자 보내주던데?"

영웅문 SN 어플을 여기저기 샅샅이 찾아보아도 배당금 알림을 문자로 넣어준다는 내용은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러다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다.

'키움증권 Q&A 게시판'에 가보니 나와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동지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

(처음부터 키움증권에다가 물어보면 될 것을 괜히 인터넷만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다녔다..)

 

키움증권을 통해 내가 투자한 미국 주식의 배당문자를 받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스샷 딱 2개로 설명이 가능할 정도다.

 

1. 왜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영웅문S에서 내 정보를 변경해야 한다. (영웅문SN에서도 가능하지만 내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다.) 영웅문S의 메인메뉴에서 '업무 - 고객정보변경' 로 접속한다.

 

2. 고객정보변경 탭에서 아래의 화면과 같이 '마케팅 관련 동의' 에서 SMS수신 동의에 체크를 해야 한다.

너무 간단해서 당황할 수도 있지만, 이게 끝이다.

나는 그동안 대부분 회원가입을 할 때, 선택사항은 거의 체크를 하지 않았었다. 여기저기서 마케팅 전화가 걸려오고 시도때도없이 문자를 수신하는 것이 너무 번거로웠기 때문이다. 그런데 키움증권에서 배당문자를 받으려면 최소한 SMS 수신 동의를 해야 하기에 동의 처리를 했다.

지금은 배당금이 입금되면 문자가 띠링띠링 반갑게 울린다. (가끔 광고메시지도 덤으로 온다.)

혹시 나와 같은 고민을 했던 미국 주식 투자자가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1분만 투자하여 고객정보를 변경하면 기분 좋은 배당문자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키움증권 알림 서비스]스마트알림, 미체결알림, 목표수익률알림, 일등락률알림, 맞춤알림, 카카오톡알림 등

[채권 가상매매]키움증권 영웅문4(HTS)를 활용한 채권 가상매매하기

유진투자증권(MTS) 푸시알림기능 활용하기(New Smart 챔피언)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