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갈수록 위세를 떨치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두 형제 덕분에 공기청정기 구입 혹은 렌탈을 알아보게 되었다.

일단 주변 지인들에게 공기청정기 렌탈과 구입 현황을 조사했더니 거의 반반이었다.

 

렌탈파 지인들은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니 편하다.'

라는 입장이었고,

 

구입파 지인들은

'공기청정기는 별다른 관리가 필요없는 기기이므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서 쓰고, 관리는 내가 하겠다.'

라는 입장이었다.

 

양쪽 모두 일리가 있는 말이었기에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의 생각을 참고하고자 인터넷 커뮤니티에 검색을 해보았다.

역시나 넷상에서도 위의 두 의견이 주를 이루었다.

 

 

그래서 브랜드별 공기청정기의 가격을 찾아보고 렌탈비용과 비교해본 후,

내가 내린 결론은 "렌탈하자." 였다.

이미 나는 엘지 정수기를 렌탈해서 사용중인데,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주기적으로 정수기 필터도 교체해주고, 이것저것 관리해주면서 (신용카드 할인 적용하여) 월 2만원대의 요금을 지불하는 것이 위생, 편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아마 정수기를 내가 관리했으면 지금처럼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하지 못했을 것이야."

라는 생각이 들면서, 공기청정기도 렌탈해서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제 렌탈 업체를 결정할 순서가 되었다.

뽐뿌를 통해 찾아보니 sk매직, LG전자,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었다.

어차피 공기청정기라는 기기가 대단한 기술력을 요하는 것이 아니므로 기능은 대동소이했으며, 렌탈에 따른 월 이용료의 편차도 그리 크지 않았다.

게다가 검색을 하다보니, LG전자 제품을 2개 이상 렌탈하면 월 이용료를 할인해주는 결합 혜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집에 데리고 올 공기청정기는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로 결정하였다.

 

뽐뿌의 렌탈업체 게시판에 가면 업체들이 홍보글을 많이 올려놓았다.

그 중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렌탈을 취급하는 업체 5곳 정도를 랜덤하게 선정하여 전화 연락을 해보았다.

인터넷 가입 같은 경우에는 업체별로 사은품(현금)이 조금씩 차이가 있었는데, 엘지 공기청정기 렌탈은 사은품(현금)이 모두 동일했다.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렌탈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업체에서 사은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었다.

사은품의 종류는 아래와 같이 크게 2가지로 분류된다.

 

1. 청소기, 자전거, 전자레인지 등의 현물

2. 그냥 현금

 

나는 당연히 현금을 선택했으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모든 업체의 사은품(현금)은 세종대왕님 15분을 모시는 것으로 동일했다.

추가로 포토 후기(?)같은 것을 올리면 추가사은품을 지급하기도 하는데,

나는 그 중에서 포토 후기 생략하고, 조건없이 세종대왕님 2분을 더 추가해서

합계 : 세종대왕님 17분을 모셔가는 조건을 제시한 업체와 계약을 진행하였다.

계약 조건은 5년 계약에 3년 의무사용이며, 5년 사용 시 소유권이 이전된다.

 

신용카드를 월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월요금 1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혹시 엘지 공기청정기 렌탈업체에서 카드발급도 같이 해준다고 하면 동시에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담당자분께서 카드회사 전화번호를 쭉 알려주시며 맘에 드는 카드로 신청하면 된다고 안내해주셨다.

그 중에서 나는 'LG전자 베스트렌탈 우리카드'를 발급받기로 하였다.

 

추가로 lg전자 제품을 2개 이상 렌탈할 시에 결합할인 혜택이 있으므로, 5천원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었다.

 

* 렌탈요금 최종 산출 금액

기본 월이용료 35,900원 - 카드 할인 15,000원 - 결합할인 5,000원 = 실제 요금 15,900원 

 

일단 3년을 사용해본다고 생각했을 때,

실제 월요금 15,900원 * 36개월 = 572,400원

6개월마다 방문해서 관리해주고, 1년에 1회씩 필터 교환 서비스를 해준다고 하였으니 적당한 비용이라고 여겨졌다.

(그리고 사은품을 현금 일시불로 받으므로, 실제 3년간 사용하며 지불하는 총 비용은 40만원 가량이 되었다.)

 

30평 거실에 두고 사용한다고 하니 19평형이나 30평형 모두 가능하다고 하여 19평형으로 선택하였다.

<우리집에 데리고 온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실물 사진>

 

계약하고 약 3일 후에 기사님께서 방문하셔서 설치해주셨으며, 계약한 업체 담당자분께 설치가 끝났다고 문자를 보내드린 지 3분 정도 후에 사은품(현금)이 계좌로 입금되었다.

 

* 공기청정기 렌탈 내역 정리

 - 브랜드 : LG전자

 - 제품명 :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19평형 (AS199DWR)

 - 월 렌탈료 : 기본 35,900원(6개월 주기로 방문 관리)

                  기존에 사용하던 LG정수기 렌탈과 결합하여 5,000원 할인

                  LG전자 베스트렌탈 우리카드(전월 실적 30만 이상) 사용 시 15,000원 할인

                  할인적용한 월 렌탈료 = 15,900

 - 계약기간 : 3년 의무 사용 / 5년 계약 (5년 사용 후 소유권 이전)

 - 사은품(현금) 지급 방법 : 공기청정기 설치 당일에 계좌입금                 

 

이제 우리집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형제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

 

[인터넷 재약정 후기]엘지유플러스(LG U+) 인터넷+TV 3년 재약정

[생활정보]휴대폰 싸게 사는법(핸드폰 싸게 사는법)-1

[생활정보/인터넷 가입 1탄]인터넷 가입 신청, 그냥 하지 말자(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받고 하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