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2p투자를 시작하고 나서 처음에는 투자한 p2p펀딩 업체 수나 상품의 수가 몇 개 되지 않아

몇몇 사이트만 즐겨찾기 후에 둘러보면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고 상품 비교도 수월한 편에 속했었다.

그러다가 p2p투자의 비중을 점점 키워가게 되었고 방문해야 하는 p2p펀딩 업체의 수도 점차 늘어나게 되었다.

자연스레 상품 검색 및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이 많아졌으며,

한 눈에 쉽게 여러 p2p투자 업체들의 상품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다.

역시 내가 생각한 것은 꼭 남들이 먼저 생각해서 실천에 옮겨놓았을 확률이 100퍼센트가 맞나보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p2p투자'라는 키워드로 검색해서 이 어플을 발견했다.

어플의 이름은

P2P스타

관련된 다른 어플들도 몇 개 눈에 띄었지만 사용자 수가 많지 않아서 p2p스타를 일단 다운로드 받아보았다.

아직까지 p2p투자자 수가 많지 않음을 감안했을 때,

5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는 거의 대부분의 p2p투자자들이 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P2p펀딩 홈페이지들이 굉장히 간단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듯이 p2p스타 어플도 매우 간단한 화면 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P2P스타 어플에 접속하면 처음으로 나타나는 화면>

 


일단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기본으로 나타나며 각 p2p펀딩 업체들의 상품과 연이율, 투자기간을 한데모아 살펴볼 수 있도록 해놓았다.

또한 각 P2P상품을 터치하면 연결된 P2P펀딩 업체의 투자안내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되어있다. 

각각의 업체 홈페이지에 따로 접속해 볼 필요없이 일단 상품의 종류와 금리, 투자기간을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점이

P2P스타 어플에서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이다.

 

P2P스타 어플에서는 위와 같이 화면 상단의 '최신', '금리', '기간', '인기' 메뉴 중 하나를 터치하면

원하는 방식으로 상품을 정렬해서 찾아볼 수 있다.

이 화면에서는 '금리'를 선택하였고, 가장 높은 금리부터 순차적으로 정렬되어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모두펀딩 업체 상품의 금리가 무려 24퍼센트 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의 화면은 투자기간에 따라 상품을 정렬해 놓은 화면이다.

현재 투자기간이 가장 짧은 상품은 미드레이트 업체의 '법인 사업자금 3차' 상품인 듯 하다.

 

 

화면 하단의 메뉴 중 '분석' 을 터치하여 접속하면 위와 같이 현재까지 P2P투자의 총 펀딩액을 볼 수 있으며

오늘 투자 금액 / 오늘 등록된 펀딩 / 진행중 펀딩 / 오늘 완료된 펀딩

등의 정보들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벌써 누적 펀딩액이 1조 6천억원을 넘어섰다. 업계의 성장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번 글에서 살펴볼 P2P스타 어플의 마지막 화면이다.

위의 화면은 별다른 기능은 없지만 '실시간 알림 설정'을 설정할 수 있다.

처음에는 실시간 알림 설정을 ON 상태로 해놓았었는데 워낙 P2P투자 업체들이 많다보니 알림이 수시로 울린다.

그래서 지금은 위와 같이 실시간 알림 설정은 OFF 상태로 해 두었다.

필요할 때 P2P스타 어플에 내가 찾는 P2P펀딩 상품을 찾아보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P2P스타 어플, 누가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에게는 참 유용한 어플이다.

만나면 고맙다는 말을 전해주고 싶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