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존에 사용하던 New LGU+ 우리카드로 매월 12,000원씩 할인을 받고 있었고, 아쉽긴 하지만 이 정도면 괜찮다는 생각에 꽤 오랜 기간 이 카드를 사용해 왔다. 

그러다가 조금 더 좋은 카드가 있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에 엘지 유플러스 할인카드를 여기저기 찾아보기 시작했고 지금 소개하려는 'Simple Life 하나카드'로 갈아타기로 마음먹었다.

엘지 유플러스 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 할인카드들도 할인 혜택이 줄어가는 추세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최근 들어 예전에 유명하던 카드들만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통신사 할인카드들이 꽤 많이 출시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Simple Life 하나카드

Simple Life 하나카드는 최소 월 5,000원에서 최대 27,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지난달 카드 결제 금액이 30만원 이상일 때 2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프로모션 혜택을 적용받았을 때 위와 같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24개월간만 혜택이 제공되므로 캘린더에 알림 설정을 미리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어쨌든 24개월간이라고 하더라도, 월 최대 2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Simple Life 하나카드 할인 혜택

(의미없는)프로모션 행사기간: 2023년 9월 1일 ~ 2023년 9월 30일.

9월 중에 카드를 발급받고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위와 같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언제부터 이러한 혜택을 제공해왔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지난 몇 달 여간 계속해서 한 달짜리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다음 달에도 왠지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나는 오늘 바로 카드 발급을 신청했다. 

사실 Simple Life 하나카드는 기본 혜택만 놓고 봤을 때 다른 유플러스 통신비 할인카드에 비해 별다른 메리트가 없다. 하지만 위와 같이 LGU+ 추가 할인 프로모션이 있기에 즉시 발급받고 싶은 매력적인 통신비 할인카드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피킹률을 잠깐 짚고 넘어가자면,

Simple Life 하나카드 피킹률

 

월 30만원 사용 시에 피킹률이 무려 약 7.3%가 나온다!

 

이 정도면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 이용 고객들 중, "나는 신용카드 하나는 꼭 필요하다." 하는 경우에 강추할 수 있는 통신사 할인카드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귀엽게도 특이한 부분은 월 10만원 사용 시에도 피킹률이 5%가 나온다는 점이다. 본래 이 카드는 월 10만원 사용자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지 않지만 유플러스 추가 할인 프로모션으로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기에 신용카드를 조금만 사용하고도 5%의 피킹률을 누릴 수 있다. 연회비가 2만원이나 되기에 연회비를 뽑아먹기까지 네 달이나 걸림에도, 요구하는 월 결제액이 10만원 밖에 되지 않아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아닐까 싶다.

80만원 이상 사용 시에는 월 27,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피킹률 3.4%를 누릴 수 있다. 이건 절대 80만원까지 쓰지 말라는 하나카드 측의 강력한 경고 메시지...??라고 생각하고 우리는 30만원 정도를 사용하고 7%대의 피킹률을 누리는 전략을 선택해야 한다.

 

Simple Life 하나카드 연회비 정보 등

 

Simple Life 하나카드는 카드 이름을 따서 Life 서비스와 Simple 서비스 중 택1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 아래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우리는 Life서비스를 선택하여 위에서 계산해본 바와 같은 할인 혜택을 받으면 된다.

 

Simple Life 하나카드 발급 시 유의사항

 

카드 발급시 유의사항은 늘 저렇게 쪼꼬만 글씨로 써져 있지만, 글씨 크기가 늘 중요도와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

잘 읽어보면 예상치 못한 불이익을 피할 수 있고, 실적 채우기 좋은 전략을 쉽게 세울 수도 있다.

유의사항에서 중요 표시 해둔 순서대로 살펴보면,

1번: 연회비는 국내외겸용(VISA, Mastercard,AMEX) 20,000원 짜리로 가면 된다.

그 이유는, 

2번:  프로모션으로 받을 수 있는 추가 할인은 Mastercard 브랜드에 한해 제공되므로 연회비 5천원 아끼겠다고 국내 전용이나 UPI로 발급받으면 괜히 헛수고만 한 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3번: 지난달 이용실적 산정제외 대상을 살펴보면 아파트 관리비가 없다!!

다시 말하면 아파트 관리비는 Simple Life 하나카드의 실적을 채워줄 든든한 버팀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근 들어 여러 이유로 아파트 관리비가 상승해 준 덕분에 30만원 쯤은 쉽게 채워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ㅠㅠ

즉, 이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월 22,000원 통신비를 할인받는 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물론, 아파트 관리비가 30만원이 되지 않는 달에는 이 카드로 얼마 간의 금액을 결제하여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관리비 고지서가 나올 때 한 번씩 체크하는 습관만 있으면 될 것 같다.

 

 

조금만 더 빨리 신용카드에 대해 알아봤다면 혜택이 더 좋은 카드를 한 달이라도 먼저 썼을텐데..

'이제는 혜택 좋은 신용카드들은 점점 사라져 가는구나.'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찾아볼 생각도 하지 않았던 것을 살짝 후회(?)하게 만들어 준 통신비 할인카드를 찾았다고 생각한다.

 

언제나 그렇듯, 신용카드는 잘 짜여진 전략으로 접근해서 내가 꼭 지출해야 하는 금액만 사용하면서 최대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한다. 무분별하게 사용하다가는 월 2만원 남짓의 할인을 받으려다 수십만원의 지출이 더 생겨버리는 슬픈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유플러스 통신비 할인 신용카드]lg u+ 라서 더 즐거운 우리카드

카드사들이 통신비 할인 신용카드의 혜택을 점점 줄여가는 와중에 엘지 유플러스 사용자에게 쓸만한 카드가 하나 있다. lg u+ 라서 The 즐거운 우리카드요점부터 이야기하자면, 이 카드는 기본적

to-ohru.tistory.com

 

 

[인터넷 신규가입 후기]인터넷가입현금지원받고 하기(feat. 엘지유플러스인터넷)

뜻하지 않게 인터넷을 신규가입하게 되었다.2017/10/25 - [인터넷 재약정 해지방어 후기]엘지 유플러스(LG U+) 인터넷+TV 3년 재약정 위의 글을 작성한 시기가 2017년 10월 25일이므로, 내가 엘지유플러

to-ohru.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