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제로금리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고 그 결과는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다가왔다. 내 월급 빼고 다오르는 시대에 휴대전화 요금도 부담스럽게 느끼는 직장인들의 비율도 훨씬 더 늘어났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존의 통신 3사(SKT, KT, LGU+)는 5G를 도입하며 휴대전화 요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고, 이에 따라 79,89,99요금제 등을 사용하는 비중도 점차 늘어가는 추세이다. 하지만 다행히도 알뜰폰이라는 제 4의 업체들이 등장하여 통신비 인하 경쟁을 하고 있고, 기업들이 선의의 경쟁을 하는 틈바구니에서 우리는 가계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최적의 요금제를 찾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알뜰폰 초창기에 비해 지금은 굉장히 많은 알뜰폰 업체들이 생겨났고, 이 업체들의 요금제를 일일이 찾아가며 비교하고 나에게 최적화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은 생각보다 굉장히 성가시고 귀찮은 일이다.
그럼 알뜰폰 업체들의 요금제를 한 데 모아 살펴보고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해서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사이트가 바로 알뜰폰 허브(알뜰폰 Hub) 이다.

알뜰폰허브 바로 가기


알뜰폰 Hub 홈페이지



위와 같이 알뜰폰허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나의 사용량에 맞는 요금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데이터, 전화, 문자 사용량을 고려하여 나의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최적의 요금제를 골라주면 된다.
또는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면 현재 알뜰폰 Hub에서 추천하는 요금제를 볼 수도 있다.

알뜰폰 Hub 추천 요금제 예시1
알뜰폰 Hub 추천 요금제 예시2


어떤 요금제를 찾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2023년 9월 7일, 나의 경우에는 KT Skylife의 '통화 충분 10GB' 요금제가 가장 눈에 띈다.

KT Skylife의 '통화 충분 10GB' 요금제


KT통신망을 사용하며, 전화, 문자 무제한에 데이터 10기가를 제공하는 휴대전화 요금제를 13,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단순 비교로 통신 3사의 69,000원 요금제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메이저 통신사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번호이동으로 넘어간다면 통신비 절약 체감 효과가 크게 느껴질 수 있다.


 또 눈에 띄는 요금제 몇 개를 더 찾아보면 EG Mobile(이지모바일)의 'EG 10GB+1' 요금제도 있다.

EG Mobile(이지모바일)의 'EG 10GB+1' 요금제


이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전화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를 10GB 제공한다. 10GB의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는 1MBbps의 속도로 추가요금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KT Skylife의 요금제와 비교했을 때, 전화와 문자 제공량이 적지만 6개월간 요금이 무려 0원으로 너무 착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요금제는 평소 전화나 문자를 잘 사용하지 않고 카톡, 인터넷 위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요금제라고 생각한다.

단, 7개월째부터는 정상요금인 19,800원이 과금되므로 이 정도 통신비는 괜찮다라고 생각되면 해당 요금제를 계속 쓰면 되고, 6개월 후에 또다른 프로모션 요금제를 사용하길 원한다면 핸드폰 달력에 미리 메모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사실, 19,800원이라고 해도 요금제 자체가 혜자스러운 느낌이므로 6개월차 이후에 깜빡하고 해당 요금제를 몇 개월 더 사용하더라도 손해라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헬로모바일(hello mobile)의 'DATA 걱정없는 유심 1GB'요금제를 살펴보려고 한다.

헬로모바일(hello mobile)의 'DATA 걱정없는 유심 1GB'요금제

 

LGU+ 통신망을 사용하며, 전화, 문자 무제한에 데이터는 1GB를 제공하고 1GB를 모두 사용한 후에는 1Mbps의 속도로 추가과금없이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 월 7,500원에 전화, 문자를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웹서핑 정도는 부담없이 계속 할 수 있는 정도의 요금제라고 볼 수 있다. 성인들이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울 수 있으나,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들이 사용하면 데이터 요금 폭탄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저렴한 요금제라고 생각한다.

이 외에도 알뜰폰 업체들이 프로모션 요금제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므로, 
본인의 평소 전화, 문자, 데이터 사용량을 파악한 후에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찾는다면 시간도 절약하고, 비용도 절약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엘지 유플러스 할인카드 추천! <Simple Life 하나카드>

기존에 사용하던 New LGU+ 우리카드로 매월 12,000원씩 할인을 받고 있었고, 아쉽긴 하지만 이 정도면 괜찮다는 생각에 꽤 오랜 기간 이 카드를 사용해 왔다. 그러다가 조금 더 좋은 카드가 있지 않

to-ohru.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