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여러 카드사 및 은행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만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카드들이 처음 출시될 때는 여러 가지 좋은 혜택을 앞세워 가입자를 모집하지만

어느샌가 가입자가 늘어나고 실제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제공하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혜택들을 소리소문없이 축소하거나 아예 없애버리기도 한다.

카드사나 은행도 계속해서 영업을 해야 하고 새로운 상품에 새로운 고객을 가입시켜야 한다는 입장도 이해는 가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혜택이 좋은 카드를 찾아 계속해서 카드를 해지하고 가입하는 것도 여간 성가신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평범한 직장인들이 현금만 들고 다니며 현금영수증을 열심히 발급받는 것도 연말정산에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않기에, 오늘도 많은 직장인들은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찾아나서고 있다.

 

이번 글에서 추천할 카드는 KDB산업은행에서 출시한 수시입출금식예금통장과 연계된 체크카드이다.

이름하여 "KDB Hi 입출금통장".

나는 몇 년 전 이 통장을 개설하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지금까지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좋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없냐는 질문을 받으면 주저없이 추천하는 체크카드가

바로 이 "KDB Hi 입출금통장"과 연계된 체크카드이다.

내가 이 통장을 개설할 때만 해도 영업점을 방문해서 가입을 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니 훨씬 접근성이 좋아졌다.

(KDB산업은행은 오프라인 지점이 별로 없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 근처에 이 은행이 없을 것이다.)

 

이 통장의 가입방법은 두 가지 이다.

첫 번째는 영업점을 방문해서 가입하는 것이다.

영업점에 방문하면 직원분들께서 알아서 다 진행해주시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기만 하면 된다.

두 번째는 KDB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하는 방법이다.

(일단 온라인 가입을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할 것이다. 이 글은 공인인증서가 있다는 가정하에 작성하였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산업은행을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빨간색 네모 표시가 된 곳으로 접속하면 화면 중간 쯤에서 "KDB Hi 입출금통장" 안내 페이지를 찾을 수 있다.

 

 

"인터넷 가입" 버튼을 클릭하고,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체크카드 까지 발급 받으면 끝.

 

그러면 이 체크카드를 추천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지금부터 하나씩 적어보려 한다.

첫째, 수시입출금통장이면서 이율이 꽤 괜찮은 편이다.

내가 처음 이 통장을 개설했을 때는 이미 몇 년 전이다. 그때는 내 기억에 연 이자율이 4%정도 되었던 것 같다.

그 이후, 전세계적인 저금리 기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면서 우리 나라의 예금 금리도 함께 쪼그라들어왔다.

현재 이 통장은 1.1%의 이율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수시입출금 통장이 0.1%의 이율을 제공하는 것에 비하면 양반 중의 양반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아무런 조건이 없다. 1.1%의 금리는 누구에게나 제공하는 것이다.

물론 시중에는 월급통장으로 지정한다던지, 여러 우대 조건을 채운다던지 하면 1~3%의 이율을 제공하는 수시입출금식 통장도 있다.

하지만 이들 통장은 거의 다 금액에 제한이 있다.

예를 들어 50만원 까지만 2%의 금리를 제공하고 5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0.1% 금리 제공과 같은 식이다.

적은 금액을 넣어두기에는 더 유리하지만 큰 금액을 잠시 맡겨두어야 할 때는 아쉬운 점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에 비해 KDB Hi 입출금통장은 금액에 별다른 제한이 없다.

그러므로 잠시라도 갈 길을 잃은 돈이 있다면 여기에 넣어두어도 된다.

 

둘째, 자동화기기(ATM)출금 수수료가 무료이다.

이 통장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가장 핵심적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출금수수료에 관한 부분이 개악된다면 굳이 이 체크카드를 추천할 이유는 사실 별로 없다.)

KDB 산업은행 홈페이지의 안내 자료에 따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찾을 수 있다.

 

 

 

자동화기기(CD/ATM) 이용수수료에 관한 표를 살펴보면

면제, 면제, 면제... 면제의 향연을 볼 수 있다. (수수료 면제 그뤠잇!)

 

한 마디로 얘기하면

"돈 찾을 때 수수료 없습니다."

라고 할 수 있다.

 

 

다시 얘기하자면

어떤 자동화기기에서도, 낮이든 밤이든 관계없이 출금수수료가 '무료' 이다.

각종 은행, 편의점, 우체국 등등등... 모두 다!

나도 이 체크카드를 만들기 전에는 나의 주거래 은행 ATM 기기를 찾아 헤매어 본 경험이 있으며,

야간에 급히 현금을 찾아야 할 때는 눈물을 머금고 수수료 1,300원을 지불해가면 내 돈 몇 만원을 찾아 본 경험도 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언제든 현금이 필요하면 주위에 눈에 띄는 가장 가까운 ATM기기를 찾아서 출금을 하면 되는 것이다.

단, 이 체크카드를 통해 자동화기기에 현금을 입금하는 경우에는 은행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주거래은행이 있기 때문에 굳이 KDB 체크카드로 현금입금을 할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이 점은 체크카드 사용에 있어서 큰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

 

셋째, 인터넷뱅킹, 폰뱅킹, 스마트폰 뱅킹 이체수수료도 무료이다.

주거래 은행이 아니어도 된다. 전월 실적 얼마 이상을 채우지 않아도 된다.

아무 조건 없이 이체 수수료가 무료이다.

최근에는 KDB 산업은행 어플도 출시되었으니 모바일 스마트폰 뱅킹도 자유롭게 사용가능해졌다.

 

이와 같은 이유로 나는 KDB Hi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현재까지 너무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시중에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많은 체크카드 종류가 있지만

아직까지 나는 이 체크카드를 대체할만한 카드를 찾지 못했고

큰 변화가 없는 한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체크카드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이 체크카드를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이다.

(본인은 KDB은행과 아무런 연관이 없으며, 친인척이 근무하는 사실도 전혀 없음을 밝힌다.)

 

 

결론

1. KDB Hi 입출금통장과 체크카드를 만들면 좋다.

2. 아무 조건 없이 1.1%의 이자를 제공해준다.(2017년 10월 금리 기준)

3. 언제 어디서든 출금 수수료가 무료이다. (입금 수수료는 발생할 수 있다.)

4. 인터넷뱅킹,폰뱅킹,스마트폰 뱅킹 이체수수료도 무료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